티스토리 뷰

왼쪽 배꼽옆 통증, 배꼽 왼쪽 딱딱 무엇일까요

오늘 포스팅은 배를 중심으로 왼쪽부분에 해당되는 배꼽옆이 아파서 통증이 생기거나 딱딱한 이유를 알아볼게요.



또 왼쪽 배꼽이나 옆쪽이 아픈 이유를 복통이라고 말하며 갑자기 아프거나 서서히 배아픔이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우선 왼쪽 배꼽옆의 경우 통증은 소화기관으로 소장, 대장과 연관이 있으며 아무래도 배변활동과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주로 변비인 분이나 소화불량을 겪게 된 경우엔 가득차 있는 느낌을 받거나 통증을 느낀다면 식사습관이나 생활개선을 변경해야한다는데요. 

최근들어 밤낮이 바뀌게 되거나 스트레스를 크게 받는다면 아무래도 소화가 안되며 갑갑함을 느끼는 경우가 대부분이랍니다. 


배꼽 왼쪽 딱딱한 증상도 보시게 되면 맹장 질환일 가능성은 아니라고 보이며 아무래도 여자분들이라면 생리를 겪으시거나 또다른 질병이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생리통과는 다른 느낌을 받으신다면 시간을 내어 병원에서 의사에게 진찰을 받아야할것입니다. 자신이 판단해도 이유를 모르겠다고 한다면 새로운 질병의 발견이 될 수도 있고 빠르게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더 몸을 상하게 한다는데요. 


그러므로 배주변에서 통증이 있거나 배꼽기준으로 왼쪽부분이 특히 딱딱하다고 느껴진다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정밀하게 검사받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다른 이유를 살펴본다면 오늘까지 있었던 일 중에서 어딘가에 배를 부딪히지 않았나 생각해보시고 잠은 어떻게 주무셨는지 자세도 생각해본다면 좋겠네요.


오늘은 왼쪽 배꼽옆 통증, 배꼽 왼쪽 딱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였는데요. 

울렁거림이 있거나 너무 막혀있어서 평소보다 너무 힘들다면 빠르게 병원치료가 필요해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