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교통카드 안찍고 내리면 버스카드 확인해보세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교통카드를 까먹고 안찍고 급하게 내리면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버스카드또한 마찬가지로 안찍고 내리시는 분들이 있다고 하셔서 환승이 되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로 버스에서 교통카드 안찍고 내리는 경우 다른 버스로 환승을 하거나 지하철을 타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아쉽게도, 환승시간에 관계없이 안찍고 내리면 원래 내야되는 요금이 다시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까먹을 것 같다고 하시면 내리기전에 미리 찍어두시는 것도 좋고 환승이 가능한 시간에 맞추시길 바라겠습니다.



교통카드 안찍고 내리면 환승요금 200원이 아닌 기본요금 1200원을 내셔야하기 때문에 아끼고자 하시는 분들은 미리 찍으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같은버스를 다시 타는 경우엔 환승이 되지 않으니 교통카드를 찍더라도 원래 금액을 다시 지불해야한다는 점 알아두셔야합니다.



두번째로 지하철일 경우 개폐구에서 반드시 찍어야하기 때문에 교통카드 안찍고 내리면의 상황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오늘은 교통카드 안찍고 내리면에 대해 알려드리며 버스카드일 경우 그리고 지하철의 상황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교통수단에서 내리기 전에 미리 준비해주시고 까먹지 않도록 다음 상황을 생각하시며 가는 것도 좋겠습니다.